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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엔트로피(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해피핀 APP 관련 제반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관련)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 공지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회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변경사유를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간의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 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해서는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상품권 관련 재화 또는 용역 (이하 “재화”등 이라고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만든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을 승인하고 가입을 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6. PASSWORD(비밀번호)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ID와 함께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해당 서비스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상품권 구매결제 시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결제를 진행합니다 2. 이용계약은 결제진행 시 회원 및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시점으로 합니다. 3. 이용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합니다.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이용신청자는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4. 만 19세 미만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5.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필요 시 관계법령에 의하여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회사의 제공 요청을 거부하여 이용자 본인임이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제휴한 서비스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제휴서비스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안내 및 상품정보 등의 SMS 및 SMS URL을 전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탈퇴를 통해 정보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의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 소정의 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가입 및 결제를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단, 제2호, 제3호의 경우는 회사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이용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제7조 (이용계약의 중지 및 해지) 1.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에 의해 종료됩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단 이용계약 해지 후 재 가입은 불가능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음 각 호와 같은 위반행위가 있는 경우 ▶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로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서비스개선을 위한 회사 정책상 불가피할 경우 (나) 다음 각 호의 경우 ▶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이용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제한 절차 ①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메시지 기능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②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3. 이용계약 해지 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또는 제7조 1. ② (가)의 위반행위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 가입 및 결제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즉시 알려야 합니다. 2. 제1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회원의 의무 제9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사실을 알게 될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조 회사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 3 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달하지 않습니다. 제 5 장 서비스 이용 총칙 제11조 (서비스의 종류) 회원 및 비회원이 회사의 서비스에서 판매(판매자) 및 구매(구매자)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 상품판매 서비스 ▶ 상품구매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내용의 공지 및 변경) 1.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적어도 변경 7일 이전에 공지하여야 하며, 회원이 공지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유지 및 중지)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휴업체 등의 제3자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제휴업체 등의 제3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④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 발생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의 결제 이용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및 비회원의 결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번호당 월간 결제 이용금액이 과도한 경우 ▶ 상품권 서비스 제공사 및 발행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결제 이용을 제한해야 하는 경우 ▶ 동일 카드번호로 다른 휴대폰에서 결제를 하는 경우 회사가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 수신자가 동일하게 계속하여 상품권을 수신하는 경우 회사가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2. 위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 및 비회원에게 알립니다. 3. 회사는 이용중지 회원에 대해서도 해당 회원이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 상대방과의 합의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경우 등에는 해당 회원의 제반 사정을 감안하여 회원의 정지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중지 사유가 중복발생 시에는 모든 정지 해제조건을 갖추었을 경우에 한해 해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서비스 이용관련 제15조 (상품권 서비스) 1. 회사가 핀번호를 이용하여 상품권과 모바일 컨텐츠 서비스의 유료 상품을 회원 및 비회원에게 판매하는 서비스이며 아래와 같은 품목을 취급합니다. ▶ 상품권 서비스 ▶ 모바일 컨텐츠(디지털 컨텐츠에 필요한 충전요금 등) ▶ 기타 회사가 정하는 품목 2. 회사는 각 상품에 대한 핀번호를 제휴사로부터 구매 또는 발행 받아 해당 상품을 구매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3. 회원은 상품권 서비스 이용상의 모든 문의 및 문제에 대하여 각 상품을 취급하는 제휴사를 통하여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단, 핀번호 이상 유무에 대하여는 회사에 문의하여 처리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모바일 컨텐츠를 사용하여 상품권 서비스의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원칙적으로 상품권 서비스 이용에 대한 환불 및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상품권 서비스 수수료) 1) 회사는 상품의 거래가 발생하는 과정에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안전거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신청 후 결제 시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일정 수수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내 공지합니다. 제 6 장 개인정보보호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엄격히 관리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득하고, 수집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수집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2) 서비스 제공이나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되는 경우 (4)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회사가 본 조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 (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도록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를 요청한 날로부터 5일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의한 공휴일 제외)이내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18조 (손해배상)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한 매매 규칙을 벗어난 거래를 통해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제휴사에 의해 발생한 피해는 제휴사의 약관에 준하며, 제휴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 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다)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4. 회사는 제휴된 업체의 서비스 불량으로 인한 또는 정기적인 서버 점검 시간으로 인하여 물품 전달에 하자가 발생하였을 경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대리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사실 및 진위,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제21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회사의 요금체계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하여 이를 해결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22조 (기타)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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